취미/기타 연주

Long live rock and roll (by Rainbow) - Guitar Cover (기타 커버)

규우 2024. 2. 27. 10:53

역시 레인보우(Rainbow)의 보컬은 로니 제임스 디오 (Ronnie James Dio)가 최고일까요?

그레이엄 보넷 (Graham Bonnet)도 뛰어난 보컬이지만 이 노래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노래를 들어도 로니의 짙은 음색은 리치 블랙모어 (Ritchie Blackmore)의 기타와 늘 환상적인 궁합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어릴 적 집에서 형이 사 온 레코드판을 턴테이블에 올려놓고 로니의 보컬과 리치의 기타에 매료가 되어 참 좋아했던 곡이었습니다.

당연히 친구들과 연주하려 했는데 막상 연주를 해보니 왠지 모를 사운드의 빈약함이 너무 느껴져서 합주를 포기하며 역시 대가들의 진면목을 느꼈던 곡입니다.

 

신나는 드럼 사운드와 기타 리프로 시작되는 인트로에 로니의 보컬이 가미되어 전반부가 시작되고, 빼놓을 수 없는 리치의 기타 연주 부분, 마지막은 계속 Long live rock and roll을 몇 번이고 반복하지만, 로니의 멋진 보컬 스킬로 인해 전혀 지겹다는 생각을 들지 않게 하는 곡입니다.

 

지금은 고인이 되어 다시 그의 노래를 들을 수는 없지만 로니와 리치 두 거장의 완벽한 하모니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곡 중 하나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한번 감상해 보세요

 

기타: 펜더 스트라토 캐스터

이펙터: Boss GX-100